데이터 인사이트

데이터 지식공유
나만 알기는 아까운 데이터 지식 함께나눠요.

톡톡 튀는 나만의 아이디어로 경쟁심 불타는 마케팅 시장에서 살아남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09 11:24
조회
480
?

개인이든, 기업이든! 어딜 가나 PR이 중요하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개인은 기업에 들어가기 위해, 안심되고 건강한 투자를 받기 위해, 좋은 사람을 만나기 위한 PR,
기업은 소비자의 마음에 들기 위해, 타 기업과의 비슷한 경쟁구도를 뛰어넘기 위한,
다양한 의도를 가지고 마케팅을 하는 시대가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 광고회사에서 경력을 쌓고, 서울예대에 출강중인 서대웅 대표의 책, ‘컨셉흥신소’를 좀 들여다봤습니다.
광고 &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몇가지의 힘이 있는데요,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바로?소비자에 대한 통찰력이라고 합니다.

?

201604181460938438058_485b0c91-d9d6-458d-b9c0-5390b6addef0.jpg

<출처 😕http://pds16.egloos.com/pds/200912/22/27/a0021427_4b3052d92c7a3.jpg>

?

통찰력은 무언가를 관찰하는 것에서 비롯되는 것인데요.
그 통찰력이 책이나 연구 결과에서 나올 때도 있지만, 가장 뛰어난 것은 소비자.
즉 ‘사람’으로부터 나온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의 마음에 감정이입을
잘 하는 사람이 필수라고 합니다.
실제로 사람에 대한 감정이입이 깊은 사람이 일을 수행하는 능력이 더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그렇다고 무조건 적인 이입 보다는 상대방(소비자) 의 관점에서 그 사람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생각하고,?그 상황이라면 어땠을지. 그 사람의 입장이 되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바로 액션을 취하는 것!?‘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라는 책이 있듯.

?

201604181460938438058_43c1ac9d-4019-433b-8cbd-5047a3d828f4.jpg

<출처 😕http://cfile26.uf.tistory.com/image/235998385240FD05096AE7>

?

어학연수, 토익, 동아리, 봉사 활동 등 요즘 대학생들에게는 이러한 것들이?너무나도 당연시 되고 있는데요.
입장을 바꿔 생각을 해 볼 때, 보는 사람도. 듣는 사람도 지겹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자신의 삶을 돌이켜 볼 때, 과연 나만의 스토리는 있었는지.
혹여나 아직까지도 남들과 같다고 해서 걱정은 마세요!?지금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
사소한 습관일지라도 진심이 담긴 마음이라면,?나만의 스토리는 쌓이고 쌓일 테니까요! 진심은 통한다!
이렇게, 광고 & 마케팅 분야에서는 하루하루 새로운 것들을 만들어 내는 가운데,
요즘 트렌드를 보면 신문은 말할 것도 없고 TV, 웹 또한 당연시 되는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요즘엔 더군다나 모바일이 우리 삶의 큰 영역을 차지할 정도로! 많은 시간들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더 효과적이고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마케팅 API는 무엇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합시다!

?

첫 번째로는 마켓에 대한 디지털 광고 & 마케팅인데요.

201604181460938438058_9e6b46d3-c0c1-4910-8843-c0c6d5f65ff6.jpg

<출처 😕http://www.elec4.co.kr/photo/2013/20130429-tera.jpg>

광고/마케팅 시장의 주요 동향 및 집행데이터를 통한 다양한 분석자료를 제공합니다.
국내 및 해외 진행사례 리포트 및 모바일 콘텐츠 시장의 현황과 전망 등, 다양한 분석자료를 제공하는 API!
적절하게 활용하여, 주요 동향을 놓치지 않는 우리가 되자구요!

?

두 번째 소개해 드릴 API는요~?컨슈머에 관한 디지털 광고 & 마케팅입니다.

201604181460938438058_8f6310c8-f407-4ec8-9550-2297365b13e1.jpg




시즌적인 이슈와 해당 이슈에 맞는 핵심 소비자들의 성향, 라이프스타일,
연령 등에 따른 다양하고 심층적인 종합분석 연구 자료를 제공합니다.
광고나 마케팅의 주요 동향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누구에게.?어떻게 마케팅을 하느냐도 상당히 중요한데요!
어린 10대 친구들에게 어르신들만의 건강 용품을 팔 수 없듯.
소비자(사용자)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은 기업에서 참 중요하죠:)
한국인의 소셜 미디어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정보부터, 세대별 분석 보고서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음으로서, 스마트한 마케팅 전략을 세웁시다!

?

마지막으로 소개 해 드릴 API는요,?글로벌 이슈에 관한 API인데요!

201604181460938438078_b9a9395e-b64b-4131-8d9e-ed49cc09b4d0.jpg

<출처 😕http://www.freepik.com/free-vector/marketing-management_767014.htm#term=global?market&page=1&position=4>

?

해외 마케팅 시장의 다양한 이슈진단과 최신 데이터의 분석을 통한 글로벌 시장의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한국 시장의 마케팅을 넘어, 이제는 글로벌 한 마케팅도 하나의 필수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와 전망에 관한 정보도 확인 할 수 있으며,
전 세계적인 글로벌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API를 이용해 날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보자구요!
시대가 갈수록, 광고 & 마케팅을 해야만 살아남는 이 경쟁의 사회 속에서,
남들이 하니까 우리도 한다. 라는 것들이 아니라, 소소함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하고 즐거운 마케팅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