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인사이트

데이터 지식공유
나만 알기는 아까운 데이터 지식 함께나눠요.

데이터스토어의 국토/교통 카테고리 인기 데이터를 소개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10 14:43
조회
571


?

?

인기있는 데이터를 보면 트렌드를 읽을 수 있습니다.?인기있는 데이터는 사람들의 관심사를 나타내기 때문이죠.?

데이터스토어의 국토/교통 카테고리 인기 데이터를 통해 국토/교통의 흐름을 파악해 보겠습니다.



?

1. 전국공동주택단지 데이터셋 / 판매자 :?(주)공간과가치

?요즘 집값에 관심이 많죠. 서울 집값이 지나치게 많이 뛰자 정부가 부동산 정책을 내놓으며 집값 잡기에 나서기도 했었습니다. 사실, 집값을 향한 관심은 비단 어제오늘 일이 아니죠. 집을 향한 관심은 늘 있어왔습니다. 데이터스토어의 국토/교통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데이터도 바로 전국공동주택단지와 관련된 데이터였습니다.?

전국공동주택단지는 아파트,?빌라 등 공동주택의 위치와 매매현황,?전월세 가격 등을 포함한 데이터입니다.?동명과 좌표,?주소,?단지명,?건축년월 등의 정보가 담겨있죠.

이 상품은 무료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다만 이 데이터를 재판매할 수는 없습니다.?


데이터 상품 자세히 보기:?http://bitly.kr/wYK8

?

2.?서울 법인택시 출도착지 데이터 / 판매자 :?한국스마트카드

?서울에서는 고개를 돌리는 곳에 택시가 있습니다. 그만큼 택시가 많다는 의미죠. 그런데 참 이상한 건 택시를 타려고 하면 택시가 안 보인다는 겁니다. 택시는 어디서 출발해 어디를 향해 가고 있을까요? 택시의 출발지와 도착지와 관련된 데이터, 서울 법인택시 출도착지 데이터가 데이터스토어 국토/교통 카테고리에서 두 번째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에는 공차거리,?영업시간,?승차시각과 승차위치 등의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금액은 제공기간에 따라 별도로 협의해야 합니다.?제공 기간도 협의사항입니다.


데이터 상품 자세히 보기:?http://bitly.kr/T003

?

3.?모바일 티머니 승하차정보 / 판매자 :?한국스마트카드

?요즘 많은 분들이 모바일을 통해 교통카드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모바일 티머니 승하차정보는 모바일 티머리를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해 승하차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비식별카드번호, 승하차여부, 정류장명, 탑승시간과 교통수단명 등의 정보가 담겨있죠. 제공방식이나 가격은 별도로 협의가 가능합니다.?


데이터 상품 자세히 보기:?http://bitly.kr/VzUG

?

4.?분양예정?DB / 판매자 :?닥터아파트(주)

? 집에 대한 관심을 나타내는 또다른 데이터입니다. 특히 새 집을 마련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만한 데이터죠. 분양 예정인 단지의 정보를 담고 있는 데이터, 분양예정DB입니다.

?이 데이터는 연간, 매월 분양 예정 단지의 정보를 담고 있는데요, 주소와 단지규모는 물론이고 면적과 난방방식, 시공사의 정보까지 담겨있습니다. 분양일자와 분양문의와 관련된 정보도 담겨있죠. 무엇보다 청약정보도 담겨있어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겠습니다. 청약가점 커트라인, 예상청약 결과 등이 이 데이터에 담긴 청약정보죠. 이 데이터는 유료데이터로 가격은 협의로 정해집니다.


데이터 상품 자세히 보기:?http://bitly.kr/mLpp

?

5.?입주예정단지?DB / 판매자 :?닥터아파트(주)

?분양정보만큼 궁금한 입주예정 정보를 담은 데이터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연간, 매월 전국 입주 예정 단지 정보를 담고 있는 입주예정단지DB입니다. 이 데이터에는 단지명, 가격정보 등이 담겨있죠. 더 나아가 위치, 전용면적, 해당세대수, 방/욕실수, 층, 방향, 현관/난방, 단지규모, 시공사 등 단지에 관련된 자세하고 중요한 정보도 담겨 있습니다. 총 세대수, 총 동수, 난방방식, 주차대수, 관리사무소, 교통시설, 학교시설 등 단지 정보도 담겨있어 집을 구하는 사람들이나 부동산 관련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줄 정보겠네요. 이 데이터 역시 유료이며 가격은 협의를 통해 정해집니다.


데이터 ?상품 자세히 보기:?http://bitly.kr/2vOR?

?

6. LOBIG?부동산 연립/다세대 주택 정보 / 판매자 :?빅밸류

?아파트뿐만 아니라 연립주택이나 다세대 주택에 대한 정보에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 데이터 상품은 연립/다세대 주택에 특화된 부동산 정보를 담고 있죠. 정기적인 시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실거래가에 기초해 가격을 산출합니다. 위치, 건축연도, 건축자재, 층수, 평형 등 객관적 지표를 주관적 판단의 개입없이 종합적으로 반영하고 있죠.

?이 데이터 상품은 연립/다세대 주택의 전용면적, 대지지분,용도, 면적, 6개월 간 시세 등을 가구별로 제공합니다. 아울러 구 또는 동을 기준으로 평당 시세와 세대수, 주거분포(층수, 건축연한, 매매량 등)을 제공하죠. 지하철역 500m 주거 분포 및 거래사례도 제공됩니다. 특히 서울지역의 주택시세는 무료로 조회할 수 있죠. 부산지역의 연립/다세대 주택시세가 제공되기 시작했고, 향후 전국의 있는 연립/다세대 주택에 대한 정보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 상품은 유료이며 협의를 통해 가격을 정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 이용시에는 케이앤컴퍼니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데이터 상품 자세히 보기:?http://bitly.kr/IEnK

?



지금까지 데이터스토어의 국토/교통 카테고리 인기 상품을 살펴봤습니다. 부동산을 향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죠.

데이터스토어에 있는 양질의 데이터를 활용해 부동산 정보를 스마트하게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