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인사이트

데이터 지식공유
나만 알기는 아까운 데이터 지식 함께나눠요.

[Data Seller? 데이터 셀럽!] No.1 통합 헬스케어 서비스 '엠서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10 14:07
조회
719

[Data Seller? 데이터 셀럽!]

No.1 통합 헬스케어 서비스 '엠서클'

?

- IT와 헬스케어 서비스가 융합한 새로운 시장을 선도

- 의학 관련 포털 운영으로 건강 관련 최신 정보 전달

- 17년 노하우의 병원분석을 통한 홈페이지 제작 및 마케팅 서비스

?

엠서클 소개에 들어가며

?엠서클은 가장 전문적이고 양질의 의료 컨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헬스케어 산업의 No1. 선도기업입니다. 고객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차별화된 전략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통합형 IT 플랫폼을 운영합니다.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IT 컨버전스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엠서클의 관계자를 만나보았습니다.

?

[본문]

엠서클이 하는 일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주세요.

?엠서클은 지난 2000년에 설립해 올해 18년차를 맞는 기업입니다. 건강의학포털 ‘하이닥’, 의사포털 ‘닥터빌’, 병원홈페이지 제작 및 관리 브랜드 ‘클릭메디’, 보험청구 전산심사점검프록램 ‘E-irs’, 병원고객관리 프로그램 ‘해피케어‘, 약국몰 ‘더샵’ 등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엠서클은 IT와 헬스케어 서비스가 융합된 새로운 시장을 선도하는 No.1 통합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향합니다.

?



?

지금까지 엠서클이 이룬 성과는 무엇이 있나요?

?엠서클은 건강의학포털 ‘하이닥’을 비롯해, 의사 포털 ‘닥터빌’, 병?의원 및 약국 전용 쇼핑몰 ‘더샵’등의 건강과 의학 관련 브랜드 운영하며 건강과 의학에 관련된 최신 정보와 최근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닥’의 경우 많은 소비자들이 찾아와 건강과 관련된 정보를 얻고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또 병원의 시스템과 의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병원 마케팅 컨설팅과 병원홈페이지 제작, 병원고객관리 프로그램(CRM) 개발 등 다양한 헬스케어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소비자들에게 가장 가까운 서비스는 아무래도 ‘하이닥’일 것 같은데요, 건강의학포털 ‘하이닥’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건강의학포털 하이닥은 건강의학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건강의학관련 칼럼, 뉴스, 영상, 의학 상담, 체커, 마이차트, 건강지수, 병?의원 정보 등을 다룹니다.

?



?

?특히 매일 업데이트되는 최신 건강 정보가 있습니다. 최신 건강 정보는 칼럼, 뉴스, 영상 등의 콘텐츠입니다. 또 실시간으로 연동되며 나에게 맞는 건강관련 뉴스를 찾아볼 수 있는 건강 DB도 있습니다. 아울러 2,500종 하이닥 의학백과, 질환의 정의 및 원인과 치료법, 예방법을 알기 쉽게 정리해 제공하기도 합니다. 3,600명의 건강의학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온라인 의료 상담도 제공합니다. 의료 상담의 경우 누적 상담 답변이 170만건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이나 정책브리핑에도 콘텐츠를 제휴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공공 데이터 활용 병?의원 정보 검색 서비스 제공합니다. 어려운 건강 정보에 대해 소비자가 조금이라도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정보의 이해도와 흥미를 높인 다양한 형태의 하이닥 건강 영상 서비스도 볼 수 있습니다.

?



?

?



?

엠서클의 강점이나 차별점을 알려주세요.

?엠서클의 강점은 최고의 헬스케어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맨파워입니다. 맨파워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합니다. 또 시장의 환경 변화에 따라 개발의 범용성 확보 및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통해 적재적소에 정확하고 빠르게 업데이트된 건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하이닥의 주요 고객은 어디인가요?

?지자체 및 공공기관을 비롯한 다양한 기업들이 하이닥의 주요 고객입니다. 그렇지만 가장 소중한 고객은 하이닥을 통해 건강정보를 접하는 모든 국민들이라고 생각합니다.

?

하이닥에서 계획하고 있는 향후 주력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4차 산업혁명으로 핵심 국가 전략인 디지털 헬스케어분야에서 예방 중심 건강관리 지원, 의료공공성 확보 및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 제공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하이닥도 이러한 정책 및 시장에 맞는 콘텐츠를 꾸준히 확보하고 최고의 생활건강 콘텐츠 플랫폼으로 발전하려고 합니다.

??????????

요즘 날씨가 많이 더운데, ‘이런 날씨, 이것만은 꼭 유의해야 한다!’ 이런 ‘여름철 건강관리 꿀팁’ 알려주세요.

?이번 여름은 온도와 습도가 높아 무더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더위가 길어질 때는 ‘입맛이 없다’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날씨일수록 제대로 먹지 않으면 기력을 잃게 됩니다. 그래서 여름철 건강관리 팁으로 농촌진흥청이 선정한 8월의 음식 재료인 풋콩과 참나물을 소개합니다.

?풋콩은 특히 간에 좋습니다. 풋콩에는 비타민C가 많고 아미노산 중 메타오닌 함량이 많아 알코올로 인한 간?신장 손상을 막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열량은 낮고 비타민, 섬유소, 식물성 단백질은 풍부해 다이어트식 재료로도 좋습니다.

?참나물은 생으로 먹을 때 더 맛있다고 합니다. 특히 평소 짜게 먹는다면 참나물을 자주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참나물에는 칼륨이 많아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고 칼슘과 인 등 무기질이 많아 산성 체질을 중화시킵니다. 또 간의 해독작용을 돕고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이밖에도 하이닥에서는 연령과 성별에 맞는 계절별 건강관리 팁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하이닥 사이트에 방문해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건강 정보를 찾아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



?

데이터비즈니스를 준비 중이거나 검토 중인 분들께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릴게요.

?데이터비즈니스의 경우 장기간 투자가 필요한 영역 입니다. 특히, 국내의 경우 디지털콘텐츠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아직은 많이 부족 하다 보니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 기업의 경우는 해당 전문 콘텐츠 생산에 많은 투자를 한 생산물인데 이러한 부분들이 제대로 된 가치를 인정 받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가정책을 통한 박리다매의 공급 보다는 제대로 된 가치를 인정 받을 수 있는 가격 정책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재투자가 반드시 병행되어야 지속적인 데이터 비즈니스가 가능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