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아래 자주하는 질문 메뉴에서 찾아보세요!
강의/수강
현재 로드맵 기반의 수준별 강의는 없으나 추후 개발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강의자료는 강사 지재권, 저작권 등의 이유로 별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무료 교육이며, 누구나 수강 가능합니다.
단 바우처 기업 강의는 데이터 바우처에 참여하고 있는 수요기업 등에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등록된 강의 중 수강을 원하는 강의를 클릭한 후, 강의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강의 수강 완료 후 '인증서 없음' 문제가 발생할 경우, 데이터온에어 CS 문의처(070-4659-3769)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및 정보변경
데이터온에어 에듀의 경우, 데이터온에어와 계정이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데이터온에어 사이트에서 개인정보 수정 및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데이터온에어 에듀의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데이터온에어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통합계정으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온에어 에듀 계정의 비밀번호를 찾기 위해서는 데이터온에어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데이터온에어 통합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후
새로운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온에어 에듀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5회 이상 틀렸을 경우, 사이트 보안상의 문제로 자동으로 아이피주소가 차단되게 됩니다.
이 경우, 데이터온에어 CS 문의처(070-4659-3769)로 연락해주시면 빠른 해결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데이터온에어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하셔서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바우처 기업교육
PMS 우측 상단 접속자 정보에서 ‘쪽지보관함’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그대로 복사하기 및 붙여넣기(‘-’하이픈 포함) 하시면 편리합니다.
금년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협약 체결을 완료한 수요기업과 공급기업 전체가 대상입니다.
개인정보를 활용하는 공급기업 및 수요기업이 필수 이수해야 하는 교육이며, 이수해야하는 기업 및 개인(예비창업자 등)에 별도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별도 관심있는 기업 담당자께서는 수강하셔도 좋습니다.
본문에 나와있듯이, 해당 필수 교육 이수가 완료되어야 공급기업의 감리 및 수요기업의 이행점검 실시가 가능합니다. 안내받으신 후 해당 교육을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이행점검은 8월 중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PMS 공지사항 및 수요기업 책임자 휴대전화로 문자 발송될 예정이오니 관심있게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온에어 상단 메뉴 ‘학습지원센터’ -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바랍니다.
현장감리는 공급기업이 대상이며, 이행점검은 수요기업이 대상입니다.
교육 영상별 필수 강의 시청 시간이 있습니다.
[완료]버튼 바로 아래, 파란색으로 표시된 "시간"이 모두 소요(00:00:00)되면 [완료]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반드시 [완료]버튼을 클릭하시어, 이수증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를 활용하는 공급기업 및 수요기업은 필수로 이수하셔야합니다.
이수 대상 기업은 총 두 차례에 걸쳐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1차 안내(SMS 및 PMS 쪽지 안내(7.23 예정)): 사전협의서상 개인정보 활용 체크 기업
2차 안내(감리 및 이행점검 시 안내) : 점검 담당자가 개인정보 활용으로 판단하는 기업
* 별도 관심있는 기업 담당자께서는 자유롭게 수강하셔도 좋습니다.
현장감리 및 이행점검 시, PMS를 통해 이수증 파일을 제출하셔야합니다.
- 수요기업 : 이행점검 일정 신청 시
- 공급기업 : 현장감리 완료 전까지
마이데이터 온라인강의
데이터온에어(https://dataonair.or.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동일 계정으로 데이터온에어 에듀 내에 계정이 생성됩니다. 데이터온에어 가입계정과 동일하게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이데이터 온라인강의는 홈페이지 상단 내 메뉴에서 [마이데이터] - [온라인 강의] 클릭 후 이수하고자 하는 강의를 클릭하여 강의를 수강해주시기 바랍니다.
수료증 발급을 원하는 강의를 모두 시청하신 후 [내 강의실] - [내 수료증]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화상강의
오류: Webex 사이트에 액세스할 때 '이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대한 해지 정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오류: Internet Explorer로 Webex 사이트에 액세스할 때 '이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대한 해지 정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위의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생될 경우, 아래 단계를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 - Internet Explorer
- 1. Internet Explorer를 실행합니다.
- 2. 도구 메뉴로 이동하여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3. 고급 탭으로 이동합니다.
- 4. 보안 섹션으로 스크롤 다운합니다.
- 5. TLS 1.2 확인란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6. Internet Explorer의 모든 인스턴스를 종료한 후, 변경 사항을 적용하려면 새 사본을 엽니다.
- - Google Chrome
- 1. Google Chrome을 실행합니다.
- 2. 키보드에서 Alt+F를 누르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 3. 아래로 스크롤하여 고급을 선택합니다.
- 4. 네트워크 섹션까지 아래로 스크롤하고 프록시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 5. 고급 탭을 선택합니다.
- 6. 보안 카테고리까지 아래로 스크롤하고 TLS 1.2사용 옵션 상자를 수동으로 선택합니다.
- 7. 확인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