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자료

DBMS, DB 구축 절차, 빅데이터 기술 칼럼, 사례연구 및 세미나 자료를 소개합니다.

More Accurate & More Timely Decision을 위한 트랜잭션 데이터의 활용

세미나 자료
빅데이터 분류
빅데이터일반
작성자
dataonair
작성일
2015-06-30 00:00
조회
3861
pdf.gifMore Accurate & More Timely Decision을 위한 트랜잭션 데이터의 활용 .pdf




행사정보내역


행사정보 보기
행사명 빅데이터 시대의 실시간 예측분석과 BI
행사일 2015.04.03
주최 IT DAILY
행사개요


본 발표에서는 어떻게 대량의 Transaction Data로부터 의미 있는 특성(Characteristics)을 찾아 낼 수 있을까에 집중해 보고자 한다. 기존의 요약 Data나 Data양이 그리 크지 않은 경우 유의미한 특성을 찾아낼 때 주로 활용했던 방법은 분석가에 의존하는 분석가 중심(Analyst Drive) 방식이었다.

그러나, 대량의 Big Data에서 유의미한 특성을 찾아낼 때 역시 분석가에만 의존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한계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여 산업과 업무에 무관하게 활용할 수 있는 Data Driven 방식을 소개하고자 한다.

아울러, 소개한 Data Driven 방법을 업무에 적용한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기업들이 Transaction Data를 더 이상 축적하는 단계에만 머물지 않고 보다 더 적극적으로 Transaction Data를 충분히 그리고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보다 더 정확한 의사결정, 보다 적시에 의 사결정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