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DBMS, DB 구축 절차, 빅데이터 기술 칼럼, 사례연구 및 세미나 자료를 소개합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최근 동향과 시사점

리포트
DBMS별 분류
Etc
작성자
dataonair
작성일
2018-06-15 00:00
조회
904
pdf.giffile986680593057551481-184602.pdf











디지털 헬스케어 최근 동향과 시사점



전통 산업을 긴장시키고 있는 아마존이 최근 도전하고 있는 분야는 헬스케어와 제약 유통 분야이다. 헬스케어 산업 진출을 노리는 IT 기업으로 아마존이 유일한 것은 아니다. 헬스케어 플랫폼이 되고자 하는 애플, 구글을 비롯하여 마이크로소프트, IBM, 페이스북 등 글로벌 IT 기업들 대부분이 헬스케어 산업에서 새로운 기회를 엿보고 있다. 헬스케어 산업이 IT 기업들에게 기회로 인식되는 이유는, 헬스케어 분야는 데이터가 풍부해 최근 발전된 IT 기술로 혁신할 여지가 많으며, 헬스케어 시장은 전 세계 GDP의 18%를 차지할 정도로 규모가 큰데다 고령화와 웰빙 추세 확대로 인해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ICT 기술을 이용하여 헬스케어 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가리켜 디지털 헬스케어(Digital Healthcare)라고 부르고 있다. 이에 최근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인공지능/로봇, 블록체인, 5G/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들을 중심으로 디지털 헬스케어의 최근 동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출처 : ITFIND

제공 : 데이터 전문가 지식포털 DBguid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