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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다운로드 게임 매출 기회, 70억달러에 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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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MS별 분류
Etc
작성자
dataonair
작성일
2003-01-01 00:00
조회
3982











세계적 리서치 및 컨설팅 업체인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는 최근 발행한 리포트 "Download Platforms to Drive $7 Billion Wireless Games Opportunity"에서 무선 사업자는 소매 및 도매 게임 다운로드 전략을 개발하여 게임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과금 자원을 활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Nitesh Patel 선임 애널리스트는 "사업자들은 매출의 상당 부분을 IP 소유자, 게임 개발업체, 퍼블리셔에게 매출의 상당 부분을 스무스하게 돌려주는 유연한 요금 정책을 개발한다면, 서비스 제공 사슬 내 자신들의 탁월한 위치를 이용할 수 있으며, 사업자의 투자와 과금 플랫폼은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Figure 1: 무선 게임 세그먼트별 전세계 매출 (2003 -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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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이 되면 무선 게임은 70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창출하게 될 것이며, 다운로드 자바 및 BREW 게임 모두 성장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 사용자들이 멀티미디어 휴대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운로드 게임에 이끌리면서브라우저 기반의 게임과 텍스트 게임은 게임 개발업계와 고객의 관심에서 멀어질 것이다.

SA의 Global Wireless Practice 사업부의 David Kerr 부사장은 "게임을 위한 도소매 전략을 개발하려는 결정은 업계의 전환점이 될 것이다. 이런 결정들은 사업자들이 자체 소매 게임 서비스 브랜드로 판매를 늘리는데 집중하도록 해줄 것이며, 동시에 이들이 게임 시장의 성장으로부터 매출을 올리기 위한 전략적 자산으로서 자체 과금 플랫폼을 사용하게 해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자료문의 : 마인드브랜치 김성곤과장
(☎02-3413-1963, sgkim@mindbranch.co.kr )


제공 : DB포탈사이트 DBguid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