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DBMS, DB 구축 절차, 빅데이터 기술 칼럼, 사례연구 및 세미나 자료를 소개합니다.
세계적 리서치 및 컨설팅 업체인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는 최근 발행한 리포트에서 올해 평판 TV 판매량이 10억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SA의 Broadband Device Strategies 서비스에 가입한 독자에게 제공되는 이 리포트에서는 전체 매출을 LCD와 플라즈마가 양분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2008년 되면, 대형 분야에서 플라즈마가 우세를 보이며 410억 달러에 이르는 전세계 매출의 61%를 차지할 것이고, 소형 분야에서 강세를 보이는 LCD는 출하량에서 절반 이상을 차지할 것이다.평판TV 판매량 2003년 100억달러 돌파
일본에서의 평판 TV 발전은 미국과 유럽에서의 향후 성장 잠재력을 짐작케 해준다. 일본의 소비자들은 올해 LCD 및 플라즈마 TV에 51억달러를 소비하여 2002년보다 75% 이상 증가할 것이다. 하지만 이후 성장은 세계 시장에 의해 주도될 것이다. 2008년이 되면, 연간 소매 매출이 미국에서 144억달러, 유럽에서 163억달러에 이르게 될 것이다.
SA Broadband Device Strategies 서비스의 Peter King 이사는 "평판 TV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제휴와 협력이 필수”라며, “한국과 일본의 업체들이 현재 시장을 장악하고 있지만, 가격 경쟁을 벌일 수 있는 중국, 대만 업체들의 증대되는 영향력을 지켜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자료문의 : 마인드브랜치 김성곤과장
(☎02-3413-1963, sgkim@mindbranch.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