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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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팸차단시스템, KT

Case Study
DBMS별 분류
Etc
작성자
dataonair
작성일
2015-02-02 00:00
조회
2168











스팸차단시스템, KT



KT는 스팸 문자 차단 서비스의 DBMS를 오라클에서 ALTIBASE HDB로 대체하여 스팸 문자를 실시간으로 차단할 수 있게 됨.



Who

KT는 4천만 이상의 가입자를 대상으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최대의 통신사로서 오랜 기간 축적된 유무선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광통신과 디지털 멀티미디어 서비스 그리고 유무선 광대역 통신망 서비스를 아우르는 사업능력을 보유한 회사임.


Problem

스팸 문자 메시지는 전 세계적인 문젯거리로 대한민국도 예외는 아님.
KT는 성능의 제약이 있는 기존 오라클 기반 시스템으로는 완벽한 스팸 메시지 차단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함.
기존 시스템은 미리 저장된 키워드와 번호로 스팸 메시지가 걸러지게 되어있으나 갈수록 스팸의 지능화로 인해 기존 시스템은 무용지물이 됨.

- 설상가상으로, 정상적인 메시지까지 차단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함.

- KT는 메시지가 스팸인지 정상인지 여부를 1초 이내로 판단해주는 솔루션을 원했고, 이 기능은 워낙 복잡한 알고리즘이 필요하여 오라클로 처리가 불가능하다 판단함.

- KT는 스팸 차단 서비스가 제시간에 제대로 동작할 수 있게 해 주는 DBMS를 필요로 함.


Solution

KT는 2009년, ALTIBASE HDB를 실시간 스팸 차단 서비스에 도입.


Results

- 오라클로 3초 걸리던 스팸 탐지가 ALTIBASE HDB에서는 0.2초 만에 감지.

- KT는 ALTIBASE HDB를 통해 나날이 진화하는 스팸 기술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됨. 실제로 KT는 현재 고객의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스미싱(SMS 피싱) 공격의 감지가 가능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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