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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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pCIT (Communication Infrastructure), 한국전력공사 (KEPCO)

Case Study
DBMS별 분류
Altibase
작성자
dataonair
작성일
2015-06-17 00:00
조회
2197











KepCIT (Communication Infrastructure), 한국전력공사 (KEPCO)



한국전력공사는 비용절감 및 보다 빠른 성능을 위하여 오라클에서 알티베이스로 DBMS를 교체함.


Who

한국전력공사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전력 공급 공기업임.


Problem

KepCIT는 한국전력공사의 초고속 전력통신망(Communication Infrastructure) 시스템 관제와 광케이블 회선을 관리하는 시스템임.
기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는 낮은 성능, 높은 TCO 및 불성실한 기술지원으로 문제가 제기됨.

-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200TPS 성능은 KepCIT시스템이 요구하는 300TPS를 충족시키지 못함.

- 한국전력공사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라이선스의 높은 가격에 불만을 가짐.

-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유지보수 비용도 큰 부담으로 작용함.

- 자가 초고속 전력통신망 시스템의 특성상 문제가 발생시 실시간 대응이 가장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지원이 필요할 때 오라클의 기술 지원은 신속하지도, 순조롭지도 못했음.


Solution

한국전력공사는 2009년에 기존 오라클보다 2.5배나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ALTIBASE HDB를 도입하여 한국전력공사의 高성능에 대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킴.


Results

- ALTIBASE HDB는 한국전력공사가 필요한 성능수치를 상회하는 500TPS를 기록함.
- 한국전력공사는 알티베이스의 라이선스와 유지보수료의 경쟁력 있는 가격정책에 만족함.
- 오라클에서 알티베이스로 교체 후 약 75%의 TCO(Total Cost of Ownership)를 절감함.
- 한국전력공사는 알티베이스의 우수한 기술 지원에 만족함.
- 한국전력공사는 2011년 다른 시스템에도 ALTIBASE HDB를 도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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