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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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거래 시스템, 교보증권 (Kyobo)

Case Study
DBMS별 분류
Altibase
작성자
dataonair
작성일
2015-06-17 00:00
조회
1271











온라인 거래 시스템, 교보증권 (Kyobo)



알티베이스는 지속적으로 高성능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교보증권이 완벽한 무정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여함.


Who

교보증권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증권사 중 하나임.


Problem

교보증권은 시스템 장애로 인한 막대한 재정적 손실로 인해 어려움을 겪음. 오라클 기반의 기존 시스템은 속도, 안정성 및 신뢰성 면에서 불안정한 상태였음.

- 교보증권의 개인투자자 거래 시스템은 불안정하여, 장애허용범위를 초과하는 심각한 문제로 가용성 확보가 안됨.

- 교보증권은 데이터 검색과 업데이트 작업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어려움에 직면, 정보가 효과적으로 구성되거나 저장되지 못하였고, 불필요한 데이터 중복이 발생함.

- 교보증권의 채권 자산 관리 부문에서는 양적 및 질적인 실시간 정보를 요구하였으나 기존 DBMS로는 대응할 수 없었음.

- 기존 시스템의 TCO(Total Cost of Ownership) 및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으로 판단함.


Solution

2007년, 교보증권은 서버 및 각각의 영업점을 확장하는데 ALTIBASE HDB In-Memory DBMS를 도입함. 2009년과 2012년에는 ALTIBASE HDB를 새로운 금융 상품 거래 시스템에도 확대 적용함.


Results

- 교보증권은 현재 가용성과 안정성이 보장된 거래시스템을 운용하고 있음.

- 교보증권은 현재 필요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고객과 자사의 실시간 이벤트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음.

- 교보증권은 알티베이스의 기술지원을 통해 장애처리 부담이 없는 안정적인 거래 시스템을 확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