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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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S(Telephony Application Server), LG유플러스 (LG U+)

Case Study
DBMS별 분류
Altibase
작성자
dataonair
작성일
2015-09-16 00:00
조회
1217











TAS(Telephony Application Server), LG유플러스 (LG U+)



LG유플러스는 오라클로 인한 과도한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알티베이스로 교체함.


Who

LG 유플러스는 세계 최초로 전국망 LTE서비스를 시행한 대한민국 3대 통신사 중 하나임.


Problem

LG 유플러스는 오라클을 대체할 데이터베이스를 찾고 있었음.

- 콜센터는 증가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高성능 데이터베이스가 필요했음.

- LG 유플러스는 오라클의 높은 가격 정책에 대해 불만을 가짐.

- 오라클에 지불된 비용에 비해 질 낮은 기술 지원에 대한 불편함을 느낌.

- 그러나 LG 유플러스는 다른 데이터베이스로 변경 시 마이그레이션 과정에서 발생할 예상하지 못하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불안감이 컸음.

- LG 유플러스는 마이그레이션 과정에서 데이터 유실 위험을 최소화 하기 위한 솔루션 도입 시 높은 비용이 발생됨.


Solution

LG 유플러스는 콜센터 시스템의 DBMS를 2009년도에 ALTIBASE HDB In-Memory DBMS로 변경함. 콜센터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일부 변경 작업은 있었으나, 오라클에서 알티베이스로 데이터 및 어플리게이션의 마이그레이션은 아무 문제없이 정확하게 변경되었음.


Results

- 이 회사는 Standard SQL99, Pre-Compiler, Stored Procedure 등의 오라클 데이터 속성들과의 높은 호환성을 지원하는 ALTIBASE HDB 제품을 선택하여 추가적인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에 대한 구매 비용을 절약함.

- 알티베이스 Migration Center는 정확하게 데이터를 마이그레이션하기 위한 자동화 도구이며 무상으로 제공됨.

- 추가 서버 구성 없이 LG 유플러스 에서 사용 중이던 HP 서버를 재활용하여 ALTIBASE HDB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수행함.

- ALTIBASE HDB는 UNIX, LINUX , Windows OS를 포함한 어떤 오픈 플랫폼들도 제약없이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그리고 모든 주요 WAS 제품을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임.

- 콜센터는 지금까지 데이터와 관련된 어떤 문제도 발생하지 않아 LG 유플러스의 만족도는 아주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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