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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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과금 시스템, 차이나 유니콤 (China Unicom)

Case Study
DBMS별 분류
Altibase
작성자
dataonair
작성일
2015-12-28 00:00
조회
2927











온라인 과금 시스템, 차이나 유니콤 (China Unicom)



알티베이스는 차이나 유니콤의 선불 휴대폰 서비스에 대한 실시간 빌링이 정확히 처리되도록 기여함



Who

차이나 유니콤은 약 1억 2천5백만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에서 3번째로 큰 통신회사임.


Problem

차이나 유니콤은 다음과 같은 운영상 주요 결함을 안고 있음.

- 서비스 종료 감지 : 고객의 선납 잔액이 전부 소진된 경우 서비스가 중단되어야 하나 시스템이 소진된 상황을 실시간 감지하지 못하여 무료 통화가 가능. 기존 DBMS의 지연시간 증가로 인해 마이너스 잔액을 실시간 감지하지 못하여 회수가 불가능한 무료 통화 금액은 갈수록 증가함.

- 서비스 적시 제공 : 잔액 소진 후 무심코 사용된 초과 사용량에 대한 추후 비용 청구는 고객 불만족을 가중시킴. 기존 DBMS의 속도 한계로 인한 우량 고객에 대한 서비스 재개 지연은 고객 유지율 저하로 이어져 막대한 손실을 초래함.

- 정확한 잔액 체크 : 고객이 현재 잔액을 정확히 체크할 수 없어 요금 충전 시점을 놓치는 경우가 발생함. 잔액 정보 갱신이 제때 이뤄지지 않아 우량 고객들이 이미 종료된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게 됨.



Solution

차이나 유니콤이 ALTIBASE HDB를 선택한 결정적인 요인은 하나의 완벽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차이나 유니콤이 원하는 성능, 안정성 및 기능성 모두를 제공하였고[1] 평판이 우수한 알티베이스의 뛰어난 대 고객 기술지원 때문이었음. [2]


Results

- 차이나 유니콤은 고객 잔액을 정확하게 체크하여 상황에 맞는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됨.

- 차이나 유니콤의 시스템 지연이 줄어들어 서비스 편법 사용이 불가능해짐.

- 미불 잔액을 결제하는 즉시, 바로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게 됨.

- 고객들은 정확한 잔액 체크가 가능해졌고, 재충전 시점을 명확히 알게 됨.

- 고객 유치 및 만족도, 충성도, 기존 고객 유지를 극대화.

- 고객 이탈을 최소화.




[1] 차이나 유니콤은 16 * 4.7GHz POWER CPU 6EA와 메모리 156GB가 탑재된 IBM P6-570 시스템에 In-Memory DBMS 용으로 ALTIBASE HDB를 설치
[2] 알티베이스의 표준을 준수한 ODBC 인터페이스에 기반을 둔 DBMS Query Wrapper 인터페이스를 적용하는데 단 2주 정도의 개발기간이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