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

DBMS, DB 구축 절차, 빅데이터 기술 칼럼, 사례연구 및 세미나 자료를 소개합니다.

Big Data 산업별 Practice, 여행 서비스사 Sabre의 고객 제공 서비스 가치 극대화 사례

Case Study
빅데이터 분류
빅데이터기술
작성자
dataonair
작성일
2014-12-19 00:00
조회
2419











Big Data 산업별 Practice, 여행 서비스사 Sabre의 고객 제공 서비스 가치 극대화 사례



1. 회사 소개


미국 Information Week 지가 선정한 혁신 기업인 Sabre Holdings는 약 3조 원 규모의 #1 Travel Technology 제 공 회사로 Sabre Airline Solution, Sabre Travel Network, Sabre Hospitality Solution, Travelocity 등 4개의 주요 비즈니스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세계 60개국에 10,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하루에 1억 5천 만 건의 항공예약 요청, 초당 80,000건 트랜잭션 처리, 하 루 10억건의 API 요청을 처리하고 있으며, 100여개 국 에 위치한 63,000개가 넘는 에이전시와 비즈니스를 수 행하고 있다.



2. Big Data 활용 영역


Sabre는 Big Data 기반의 DW와 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을 도입하여 고객이 조회하는 모든 여행 정보를 저장 및 분석함으로써 고객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고, 서 비스 만족도를 증대시켜 이를 기업의 지속 성장 동력으 로 삼고 있다.

Business Objective

○ 고객 맞춤형 상품 제안을 통한 매출 증대
-> 기존 시스템에서는 예약 항공편에 대한 정보만 저장 하고 있으며, 그 이외의 데이터는 별도로 저장하지 않아 Offer/Booking 사이의 상관관계 분석이 불가능 했음



3. 도입 제품


■ Oracle Big Data Appliance
Sabre는 Oracle Big Data Appliance를 통해 하루 7TB의 데이터 수집, 하둡 상에서 압축을 통해 하루 기준 1TB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으며 약 13개월 동안의 장기간 의 데이터를 저장 및 처리하고 있다.



4. 도입 효과


○ 소비자의 행동 패턴에 대한 인사이트 획득
Oracle의 Big Data Appliance로 고객의 화면에 제공 된 모든 데이터를 HDFS상에 저장하고 이를 처리하여 EDW에 전송

○ 고객 요청의 최적화 결과 제공을 통한 매출 향상
가격, 상품 배열, 시장 분석 등을 수행하여 고객에게 최 적의 결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한 매출 향상 효과 획득

○ 시스템 운영 비용 감축
빠른 시간에 원하는 상품을 찾게 함으로써 불필요한 조 회에 의한 시스템 자원 사용 방지



5. 시스템 아키텍처


case_20141218_oracle_02.png


출처 : 한국오라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