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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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 손해보험(주)-방카슈랑스(Bancassurance)

Case Study
DBMS별 분류
Tibero
작성자
dataonair
작성일
2008-10-14 00:00
조회
4452











방카슈랑스(Bancassurance)

LIG 손해보험(주)

LG 화재는 2006년 4월 1일부터 사명을 'LIG손해보험'으로 변경하기로하였습니다.'LIG'는 Life is Great'를 의미하며,고객의 소중한 삶을 함께 가꿔나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보험금융 전문가로서 미래를 선도해 가는 기업, ‘Leading InsuranceGroup'의 의미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Industry 금융(보험)
프로젝트 기간 2003년 7월 ~ 2003년 9월
적용 솔루션 Tmax AnyLink
온라인 처리 건수 20,712건/일
Peak Time 처리건수(10:00~12:00) 3,436건
최대처리건수 120,000건/1일
평균 응답 시간 953ms

개요

방카슈랑스는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업무를 지주회사 등의 다양한 방식과 경로를 통하여 수행하는 금융겸업화를 지칭하며, 협의의 의미로는 은행 등 타 금융기관이 보험업을 영위하는 의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험사는 방카슈랑스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은행, 저축은행, 증권, 투신등을 통하여 자사의 보험상품 판매채널을 다양화하고, 해당 금융기관에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광범위한 고객 확보와 수익을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Business 과제

  • 안정적이며 유지보수가 용이한 방카슈랑스 시스템 구축 필요
  • 변화에 대한 유연성 및 확장성 보장
  • 사용자 및 관리자의 편리한 사용성 보장
  • 최적의 성능 보장 및 안정적인 거래처리 구현 가능
  • 단기간내에 프로젝트 완료 가능
  • 프로그램 수정 최소화
  • 은행 등의 신규 채널 추가에 신속한 대응 확보
  • 다양한 고객지원 서비스

Project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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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축 효과

  • 방카슈랑스 서비스 분야 업계 1위
    - 전체 매출점유율도 증가추세
    - 타 보험사들의 방카슈랑스 시스템 구축의 모델
  • 서비스의 신뢰도 향상
    -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도 증대
    - 타 외부 기관과의 연계 시 업무상 오류 추적이 가능하므로 신뢰도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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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소개

Tmax AnyLink는 급변하는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멀티채널 통합 (MCI :
Multi Channel Integration) 솔루션으로서, 다양한 채널 및 기간계 시스템에서 요청하는 전문처리를 통합플랫폼을 기반으로 전문변환, 라우팅 역할을 하는 핵심 인프라 솔루션입니다.
빠른 비즈니스 환경에서 신속한 채널 통합 및 확장, 채널의 다변화를 안정적으로 수용할 수 있으며 은행,보험 등의 금융산업분야 뿐만 아니라 제조, 통신, 공공 등 다양한 대내외 인터페이스 통합이 필요한 전산업분야에 적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