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인사이트

데이터 지식공유
나만 알기는 아까운 데이터 지식 함께나눠요.

쌀뜨물로 지키는 환경과 건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10 13:12
조회
545
?

? ?우리나라는 봄마다 미세먼지와 황사의 영향으로 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환경을 보호하면서 건강에도 좋은 생활 용품이 있습니다!

? ?바로 EM입니다. EM이란 Effective Micro-organisoms의 약자로 인간에게 유익한 미생물군을 말합니다. EM의 분해, 발효능력은 생활속에서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M원액은 직접 쌀뜨물을 발효시켜 만들거나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저렴합니다. 또한 각 주민센터마다 구비되어 있어 무료로 제공받을 수도 있습니다.

?

<출처 😕http://www.wemakeprice.com/deal/adeal/1800054/?utm_source=naver_ep&utm_medium=PRICE_af&utm_campaign=1800054&src=text&kw=02413D>

?

?EM의 가장 큰 장점은 착한 세균을 활용하여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합성세재를 대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EM원액을 희석해서 세재 대신 빨래에 쓰면 때가 잘 빠지고, 설거지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발장, 구두에 뿌리면 EM의 분해, 항산화력을 통해 무좀균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탈취, 해충 퇴치, 하수구 정화작용 등 가정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출처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3568503&cid=58883&categoryId=58898>

?

? ?세척력이 우선인 합성세제는 강력한 세척 성분이 사람의 피부에도 침투해서 체내에 농축되는데요, 이는 피부질환, 간기능 장애, 각종 알러지의 원인이 됩니다. 그리고 강과 바다의 오염을 일으키는 주범이기도 하죠. EM에는 발효분해계의 유용한 미생물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EM을 하수구를 통해, 혹은 강과 바다에 직접 흘려보내면 자연계의 생물과 연동하여 썩은 슬러지를 분해시킵니다. EM은 오물, 녹조 등을 먹고 산소와 항산화 물질을 배설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유기산과 항산화 물질은 악취를 제어하고 비이온화 작용을 해서 훌륭한 정화제로서 기능을 하게? 되는 것이죠. 즉, EM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환경오염 해결을 돕는 셈입니다.

?

<출처 😕http://www.monsantoblog.co.kr/%EB%AA%AC%EC%82%B0%ED%86%A0-%EC%BD%94%EB%A6%AC%EC%95%84-%EB%AF%B8%EC%83%9D%EB%AC%BC-%ED%9D%99%EA%B3%B5-%EB%8D%98%EC%A7%80%EA%B8%B0-%ED%96%89%EC%82%AC-%EC%A7%84%ED%96%89/>

??

이제는 환경보호가 북극곰을 살리기 위한, 혹은 멸종 위기종을 위한 것이 아니라 이 땅에 일어나고 나와 이웃에게 직접 영향을 끼치는 일로 그 중요성이 과거보다 더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출처 😕http://seoulmate.tistory.com/389>

?

?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API는 환경과 건강에 관련된 API와 File Data입니다!

?

? 첫 번째 API는 지역별 수질 현황 정보 제공 API입니다.

?

? 서울시의 각 지역별 수질 측정 지점명, PH, 잔류염소, 수온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 번쯤은 우리가 항상 사용하는 생활 용수의 수질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노후된 상수도관으로 인해 물에 좋지 않은 물질이 섞여 있을 수도 있으니 유해물질 필터 기능이 있는 샤워기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

<출처 😕http://blog.daum.net/qazxsw1005/25>

?

? 두 번째 API는 헬코 건강 뉴스 DB입니다.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생활 건강 관련 뉴스 기사 DB이며, 건강/웰빙, 식음료, 뷰티/화장품, 실버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기사 등을 텍스트 및 이미지의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체의 각종 질병을 치유 및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 국내에서 유통 중인 다양한 식품에 대한 국내외 법, 수출입 동향, 유해 식재료, 연구결과 등 건강을 위한 정보들이 많아 유용합니다.

?

<출처 😕https://hi.nhis.or.kr/eb/ggpeb001/ggpeb001_m15.do?bm_type=1&bd_idx=BD00005550&view_type=view&rnum=2&search_gubun1=&search_gubun2=&search_gubun3=&search_str=&search_type=&pageIndex=&order_query_str=REG_DTHMS?DESC>

?

? 자연은 모든 곳에 있습니다. EM과 같은 친환경 생활 용품과 다양한 API들을 활용해서 생활속에서부터 환경과 건강 모두를 챙기면?에코라이프도 먼 일이 아니지 않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