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DATA-Stars 선정 기업 소개] 리드넘버 1편

데이터 활용 사업화 지원 2021 DATA STARS 선정기업 소개 1편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최저 세금 신고 서비스, SME Fintech - 리드넘버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2021 DATA-Stars>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바로 ‘리드넘버’ 입니다!

주요데이터 : 중소기업 매입/ 매출 데이터, 쇼핑몰 등 연동데이터 등 / 과제 주요내용 - 소상공인의 금융 데이터를 직접 연동하여, 간편하게 사업장의 경영환경과 최저납부 세금을 조회, 산출, 신고할 수 있는 세무/경영 어시스트 서비스 고도화

‘리드넘버’는 중소기업 매입/매출 데이터, 쇼핑몰 등 연동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업장의 경영현황과 최저납부 세금을 간편하게 조회, 산출, 신고할 수 있는

세무/경영 어시스트 서비스를 고도화하여 운영합니다.

기존의 세무, 회계 관리의 문제점 - 세무, 회계 관리는 어렵고 복잡하여, 소상공인 개인사업자가 모두 처리하기에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세무•회계 관리는 어렵고 복잡하여,

소상공인 개인 사업자가 모두 처리하기에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리드넘버'는 무슨 일을 하나요? - '리드넘버'는 이러한 세무회계 관리를 디지털로 전환시켜 SME(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 - 중소기업) 사업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세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리드넘버’는 이러한 세무회계 관리를

디지털로 전환시켜 SME 사업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세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리드넘버'의 주요 데이터 - 금융데이터 : 국세청, 금융사, 카드사 등 연동, 수집 / 영업데이터 : 배달앱, 이커머스, 숙박앱 등 연동, 수집 / '리드넘버'는 소상공인의 금융데이터와 영업데이터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리드넘버’의 주요 데이터는 무엇일까요?

‘리드넘버’는 소상공의 국세청, 금융사, 카드사 등을 연동하여 수집한 금융데이터

배달앱, 이커머스, 숙박앱 등을 연동하여 수집한 영업데이터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리드넘버'가 제공하는 한눈에 보는 절세 정보 - 공인인증서(홈택스) 연동 : 소득세, 법인세, 부가세 미리 알림, 식자재 등 의제매입세액 공제 / 배달 앱 쇼핑몰 연동 : 신용카드 세액공제 1.3% ~ 2.6% 배달 앱/ 쇼핑몰 매출 입금관리, PG사 수수료 부가세 공제 및 경비처리 / 카드 매출(여신금융협회) 연동 : 신용카드 세액공제 1.3% ~ 2.6%, 카드 매출 입금 관리, 카드사 수수료 경비처리 / 인건비 전송 : 매월 인건비 경비 처리, 인건비 분석 세액공제 및 지원금, 절세 설계

‘리드넘버’가 제공하는 한 눈에 보는 절세 정보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리드넘버’의 APP서비스는

공인인증서(홈택스)연동, 배달 앱•쇼핑몰 연동, 

카드 매출(여신금융협회)연동, 인건비 전송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모바일로 확인하는 세금정보 - '리드넘버'는 언제, 어디서나 바로 확인하는 디지털 세금 서비스 APP을 통해 납부해야 할 세금을 매일매일 업데이트하여 알려 드립니다.

‘리드넘버’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확인하는 

디지털 세금 서비스 APP을 통해

납부해야 할 세금을 매일매일 업데이트하여 알려 드립니다.

'리드넘버'의 디지털세금서비스 - '리드넘버'는 활동별 자동화된 시스템 도입으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세금 산출 기능을 구현하여 디지털 세금 서비스를 간편하게 제공합니다.

‘리드넘버’는 활동별로 자동화된 시스템 도입으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세금 산출 기능을 구현하여 디지털 세금 서비스를 간편하게 제공합니다.

'리드넘버'가 바라는 점 - '리드넘버'를 통해 세무, 회계 처리가 어려운 분들도 보다 쉽게 정보를 얻고 활용하였으면 합니다. 앞으로 '리드넘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세무•회계 처리가 어려워서 막막하셨죠?

‘리드넘버’를 통해서 세무•회계 처리가 어려운 분들도

보다 쉽게 정보를 얻고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리드넘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