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DATA-Stars 선정 기업 소개] 디어라운드 1편

데이터 활용 사업화 지원 2021 DATA STARS 선정기업 소개 1편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영양제 토탈 검색 서비스 - 디어라운드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2021 DATA-Stars>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바로 ‘디어라운드’ 입니다!

주요데이터 : 식약처 데이터, 학술자료, 해외데이터(영양제 기본 정보, 함량, 판매처, 인증정보, 주의사항 등) / 과제 주요 내용 : 질병, 체질에 맞는 영양성분만 게이트키핑으로 선별,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안전한 영양제 토탈 검색 서비스 개발

‘디어라운드’는 식약처 데이터, 학술자료, 해외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안전한 영양제 토탈 검색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셀프메디케이션 시장의 급성장 - 사회적인 이슈(코로나, 1인 가구 급증) 때문에 일상 위생 및 면역관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해 개인 건강관리에 투자, 소비를 아끼지 않는 셀프메디케이션 시장은 급성장세를 보입니다.

코로나19, 1인 가구 급증 등의 사회적인 이슈때문에

일상 위생 및 면역관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해

개인 건강관리에 투자&소비를 아끼지 않는 셀프메디케이션 시장은 급성장세를 보입니다.

'디어라운드'는 무슨 일을 하나요? - '디어라운드'는 영양제 데이터를 표준화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데이터를 선별해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디어라운드’는 무슨일을 할까요?

‘디어라운드’는 영양제 데이터를 표준화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데이터를 선별해 제공합니다.

'디어라운드'의 영양 상담 경험 축적 - 1. 온라인 사전문진 : 온라인 설문 활용, 개인정보 수집(암호화 보관) / 2. 전문가 심층상담 : 비대면 상담 2,000회 진행(상담 경험 축적) / 3. 개인 맞춤 큐레이션 제공 : 상담결과 및 큐레이션 제품 제공 - 디어라운드는 3단계의 상담 경험 바탕으로, 10만 데이터 수집 가공해 물리적 한계를 극복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영양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디어라운드’

1. 온라인 사전문진

2. 전문가 심층상담

3. 개인 맞춤 큐레이션 제공

이 3단계의 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10만 데이터를 수집, 가공해

물리적인 한계를 극복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영양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모두를 위한 아임코치 개발 - '아임코치'는 건강식품 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국내외 영양제 및 신규 출시 영양제 가운데 개인 맞춤형 영양제를 추천해 줍니다.

‘디어라운드’의 ‘아임코치’는 건강식품 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국내외 영양제 및 신규 출시 영양제 가운데 개인 맞춤형 영양제를 추천해 줍니다.

개인 맞춤 안전한 영양제 검색, 아임코치 - 예시이미지 참조

비표준화된 영양제 정보로 기존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은 정제된 정보전달이 어려워요.

하지만 ‘디어라운드’의 ‘아임코치’는 개인 맞춤 안전한 영양제 검색이 가능합니다!

 ‘아임코치’는 기본정보, 주의사항, 가격정보 등 표준화된 기준에 맞춰

수집, 가공된 영양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원하는 영양제 검색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디어라운드'의 목표 - 파편화된 영양제 데이터를 수집 및 표준화해 개인 맞춤형 최적의 영양제를 추천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검색 서비스 고도화가 목표입니다.

저희 ‘디어라운드’는 파편화된 영양제 데이터를 수집 및 표준화해

최적의 개인 맞춤형 영양제를 추천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검색 서비스 고도화가 목표입니다.

'디어라운드'가 바라는 점 - 대한민국 국민 모두! '아임코치'와 함께 필요한 영양만 선별해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건강 관리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대한민국 국민들 모두가 ‘디어라운드’의  ‘아임코치’와 함께

필요한 영양제만 선별해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건강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디어라운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