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안심구역] 실무에서 쓰이는 데이터 분석 도구

안녕하세요! 데이터 안심구역입니다~

오늘은 실무에서 쓰이는 데이터 분석 도구를 알아보아요!

실무에서 쓰이는 데이터 분석 도구 어떤 것이 있을까?

Rstudio - Rstudio는 통계 컴퓨팅, 그래픽스를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인 R을 위한 자유-오픈 소스 통합 개발 환경(IDE) 입니다. 일반 데스크탑 설치를 통해 이용하거나 웹 브라우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Rstudio는 통계 컴퓨팅, 그래픽스를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인 R을 위한

자유-오픈 소스 통합 개발 환경입니다.

일반 데스크톱 설치를 통해 이용하거나 웹 브라우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Jupyter - Jupyter는 웹 기반의 코드 작성, 실행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연동 분석 기능을 제공하고 수치, 시뮬레이션, 통계 모델링, 머신 러닝 등에 유용합니다.

 

Jupyter는 웹 기반의 코드 작성, 실행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연동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Tableau - Tableau는 데이터 시각화 프로그램입니다.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 간편한 사용성, 다양한 시각화 기능이 이 프로그램의 최대 장점으로 꼽힙니다.

Tableau데이터 시각화 프로그램인데요,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 간편한 사용성, 다양한 시각화 기능이

이 프로그램의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고 해요.

SPSS - SPSS는 통계적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등에 사용되는 통계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엑셀과 인터페이스가 비슷해 지관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직관성으로 인해 접근성이 낮아 통계학 입문자들도 배우기 쉽습니다.

 

SPSS는 통계적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등에 사용되는 통계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엑셀과 인터페이스가 비슷해 직관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STATA - STATA는 통계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데이터관리가 편리하며 사용법이 간결합니다. 또한 확장성이 용이하며 그래픽에도 탁월한 능력을 발휘합니다.

 

STATA는 통계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데이터관리가 편리하며 사용법이 간결한 게 특징이에요!

 

Zeppelin - Zeppelin은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프로그램입니다. 다른 분석 도구나 데이터 베이스에 접근하는 확장 기능을 지원하며 빅데이터 분석 등에 유용합니다. 분석 후에도 그래프로 시각화해서 볼 수 있습니다.

 

Zeppelin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프로그램입니다.

빅데이터 분석 등에 유용하답니다~

 

SAS - SAS는 통계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고급 분석, 디변량 분석, 예측 분석, 데이터 관리 등에 활용되며 자료 관리가 효율적이어서 데이터 양이 많을 경우 유용합니다.

 

SAS는 통계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자료 관리가 효율적이어서 데이터양이 많을 경우 유용하다고 합니다!

 

래피드마이너 - 래피드마이너는 GUI 기반 예측 분석 통합 플랫폼입니다. 래피드마이너는 시각화 기능이 뛰어나고 확장성이 높싑니다. 또한 오픈소스 기반이기 때문에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수정 및 배포할 수 있습니다.

Rapid MinerGUI 기반 예측 분석 통합 플랫폼입니다.

GUI는 사용자가 그래픽을 통해 컴퓨터와 정보를 교환하는 작업 환경을 말합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수정 및 배포할 수 있다네요.

Qlik Sense - 클릭센스는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프로그램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빠른 정보 탐색을 통한 시각화를 할 수 있어 즉각적인 통찰을 얻을 수 있고, 고품질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릭 센스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프로그램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빠른 정보 탐색을 하고, 시각화를 할 수 있어서

즉각적인 통찰을 얻을 수 있고 고품질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Gretl - Gretl은 계량경제분석에서 주로 사용되는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Gretl은 오픈소스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시각화 기능이 장점입니다.

 

Gretl은 계량경제분석에서 주료 사용되는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누구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시각화 기능이 장점입니다!

 

오늘은 데이터 분석과 관련된 도구를 알아보았습니다.

알찬 시간이었죠?

다들 데이터 안심구역과 함께 또 만나요~

 

다양한 데이터 분석 도구 이제 데이터 안심구역에서 만나보세요! 데이터 안심구역 이용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