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안심구역] 메타버스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안녕하세요! 데이터 안심구역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를 알아보아요!

메타버스 용어를 들어봤거나 경험해 본 적이 있나요?

데이터 산업의 시장 규모 - 메타버스는 가상현실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입니다. 가상 공간의 분신인 아바타를 통해 현실과 결부된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메타버스는 가상현실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입니다.

현실과 결부된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대표작으로 AR, VR, 미러월드, 라이프로깅 등이 있습니다.

 

데이터 산업의 시장 규모 - AR·VR·확장현실(XR)·5G 등 신기술은 메타버스 시장 성장세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AR, VR, XR, 5G 등의 신기술은

메타버스 시장 성장세를 뒷받침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산업의 시장 규모 - 글로벌 컨설팅업체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는 2021년 메타버스 시장의 규모를 1485억 달러(173조 2995억원)로 예상합니다. / 4년 뒤인 2025년엔 4764억 달러(555조 7682억원)로 3.2배 더 커질 것으로 전망합니다.

메타버스 산업의 시장규모는 날아갈 수록 성장중입니다

4년뒤인 2025년엔 4764억달러로 무려 3.2배 더 성장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로블록스(ROBLOX) - 이용자로서 로블록스를 이용하는 것에서 나아가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통해 크리에이터로서 직접 게임을 개발해 배포 가능한 플랫폼입니다.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2020년 미국 10대는 로블록스에서 하루 평균 156분을 보낸다고 합니다. 틱톡(38분), 유튜브(54분)보다 메타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훨씬 많다고 합니다.

 

메타버스의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로블록스가 있습니다.

2020년 미국 10대는 로블록스에서 하루 평균 156분을 보낸다고 합니다.

이는 틱톡, 유튜브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게더타운(Gather) - 화상회의 플랫폼이며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고 공간을 꾸밀 수 있습니다. 업무와 교육에 초점이 맞춰져 있고, 공간 내 수용 인원이 최대 500명 까지 가능합니다.

 

메타버스의 또 다른 플랫폼으로 게더타운이 있습니다.

업무와 교육에 주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공간 내 수용 인원은 최대 500명까지 가능합니다.

 

제페토(ZEPETO) - 네이버제트(Z)가 운영하는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입니다. 사용하는 표정과 몸짓, 패션 스타일은 물론 캐릭터의 모든 요소를 본인이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도 있습니다.

글로벌 가입자 수는 2억명에 달하며 2018년 전 세계 165개국에 출시했습니다.

 

이프랜드 - SK에서 만든 이프랜드는 아바타 설정은 물론, 장소 설정도 가능합니다. PDF 파일과 영상 자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 하울링 현상이 적고 공간 내 수용 인원이 최대 131명까지라, 모임과 회의에 적합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메타버스 플랫폼은 이프랜드입니다.

PDF파일 및 영상 자료를 공유할 수 있으며

공간 내 수용 인원이 최대 131명까지라, 모임과 회의에 적합합니다.

 

메타버스가 떠오른 이유는 미래의 소비 잠재력이 있는 Z세대와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문화 확산 덕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 확산

미래 소비 잠재력이 있는 Z세대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앞으로 메타버스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메타버스와 관련된 주요 응용시장도 커질 전망입니다.

메타버스 시장이 앞으로 성장함에 따라

메타버스와 관련된 주요 응용시장도 커질 예정입니다.

메타버스 세계가 다가오면, 우리의 일상생활 대부분이 디지털화될 것입니다! 그 때는 데이터 안심구역의 역할이 더욱 커지겠죠? 미개방 데이터를 열람하고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 안심구역, 한 번 놀러오세요!

오늘은 메타버스를 알아보았습니다.

알찬 시간이었죠?

다들 데이터안심구역과 함께 또 만나요~

지금 접속해보세요!

dsz.kdata.or.kr

누구나, 무료로, 안전하게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이터안심구역 - 데이터 안심구역 이용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안심구역 구경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